본문 바로가기
깡일기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by 깡이로그 2021. 12. 28.
반응형

오늘 하루 다들 어떠셨나요?
저는 이걸 배웠어요.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사실 저는 이 말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뭔가 끝까지 붙잡고 있어야 할 것 같고, 그렇게 붙잡고있다보면 나만 힘들어질 것 같아서.


그런데 오늘 아주 조금이나마 이 말의 뜻을 알 것도 같더라구요. 오늘 하루종일 업무를 보면서 다른사람들은 되게 뭔가 많이하고 그에 따른 성과도 있는데 저는 그렇지 못한거같고, 사실 일한지 이제 3주차라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주눅이 들더라구요. “내가 이 일이랑 안맞나? , 다른 일을 알아봐야하나?” 등등 이런 질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어느새 퇴근하기 5분 전.

다 체념하고 퇴근준비를 하던 저에게도 기회가 찾아왔고 그 기회를 놓치지 않았어요. (네, 맞아요 칭찬받고싶어요😁)

마지막 업무를 마치고 들었던 생각이 바로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사실 너무 거창하긴하죠? “뭐 이런일에 그런 말까지 붙히나” 싶지만 사회에 이제 막 발을 내딛은 저에게는 오늘이 아주 큰 경험이고 또 깨달음이었어요.

혹시 저처럼 사회에 발을 내딛고 이리저리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말을 기억해주세요.

절대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공감과 위로가 되길 바라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