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깡일기

그것도 몰라요? 네, 그렇지만 부끄럽지 않아요.

by 깡이로그 2021. 1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취업때문에 고민하며 첫 포스팅을 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이렇게 취업이야기로 돌아왔어요! 사실 첫 포스팅이 일어난 날은 2주정도 전이었어요. 그때로부터 지금은 2주가 지난 시점이랍니다!


그럼 오늘은 무슨 일로 포스팅을 하냐구요? 저 취업했거든요😆 (꺅) 친구들과 이야기 한 결과처럼 제가 마음에 드는 회사로 취업하게 되었고 다른 사람들보다 취업에 그리 많은 시간을 쏟지는 않았어요. (음 아마도 다행인거겠죠?)

오늘 일을 하던 중 전화를 한 통 받게 되었고 수화기 너머에서는 “그것도 몰라요?” 라는 이야기가 들려왔어요.


순간 생각을 하게 되었죠. 나는 이제 교육받은지 2주가 되어가고 있고, 벌써 다 알면 내가 영재교육원을 다녔지.. 그 순간엔 그냥 의연하게

“네, 제가 일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요😆”



라고 답했어요. 그냥 잘 대처한 것 같죠?


이렇게 통화를 마치고 집에 오는 길에 조금 화가 나더라구요? 아니 나 일 시작한지 얼마 안됐다고 말 했는데 그것도 모르냐고 쏘아붙이면 어떡하냐구요..

근데 사실 통화하신 분은 제가 일을 언제 시작했는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알고있는지 전혀 모르고 일반적으로는 다 알고 있을거라는 전제 하에 통화를 하게 되잖아요. 그 분의 입장도 이해는 가더라구요😔

그러나 “기죽지 말자!” 라고 결심했습니다. 모르는 건 죄가 아니라고 하잖아요. 모르는 만큼 열심히 배우면 되는거고, 또 그만큼 내가 더 노력하면 되는거구 절대 부끄러운게 아니니까 우리 몰라도 당당해지자구요!

그리 오래살지 않은 제가 봐도 몰라서 소심한 사람보다는 모르지만 당당하게! 그렇지만 예의있고 센스있게 배우려는 자세가 되어있다면 어디서든 사랑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것도 몰라요? 네, 그렇지만 부끄럽지 않아요.


저를 비롯해서 이제 사회로 한 발자국 내딛는 사회초년생여러분 우리 취업을 위해 고대하고 노력한만큼 또 열심히 달려보자구요! 달리다 모르면 배우면서 쉬어가고 그러는거죠😎

우리 어렵지만 노력해봐요:) 오늘 하루도 수고 많았고, 앞으로 펼쳐질 여러분의 모든 날들을 응원할게요💚

반응형

'깡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녕 2021, 안녕 나의 24살  (0) 2021.12.31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0) 2021.12.28
🎉Happy birthday to jesus🎉  (0) 2021.12.25
오늘은 5주년💜  (0) 2021.12.23
행복이 별거인가요? 네, 별거더라구요.  (2) 2021.1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