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웨딩

파주 퍼스트가든 야외웨딩 계약 후기 (+눈물을 머금은 취소 썰,,)

깡이로그 2024. 5. 13. 13:41
반응형

         안녕하세요!

         결혼준비를 하다보니 이것저것 얼마 되지 않는 제 이웃분들께 알려드리고싶은 정보가 생겨나네요ㅎㅎ

퍼스트 가든 계약서

저는 더베뉴지홀로 확정하기 전 퍼스트가든에 먼저 계약을 하고 1달 정도를 지냈었어요! 파주에 거주하기도 하고 그 전부터 "나는 야외예식을 할거다" 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기에 가서 상담을 하면서도 제 베뉴가 될거라는 확신을 가지고 다음날 계약금을 송금하고 계약서를 작성하였습니다.

먼저 저희는 상담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하게 되어 원래 상담하려고 하셨던 분이 아니고 실장님께서 상담을 진행해주셨는데 실장님이 너무 친절하시고 저희가 첫 상담이라고 하니 이런저런 상담 팁을 주시면서 세세하게 알려주시더라구요. 그 중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말은 "꼭 여기서 하지 않아도 되니 상담할 때 ---것들은 확인을 확실하게 하고 꼭 물어봐야한다"면서 소소한 팁을 주셨는데 저는 전혀 생각지도 못한 부분들이라 이후 상담 때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저희가 상담을 간 시기가 겨울이라 초록초록함은 전혀 없는 베뉴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후기를 통하여 베뉴는 익히 봐왔기에 의심의 여지 없이 선택했었네요!

다른 곳들도 그렇겠지만 야외예식의 꽃은 바로 커스텀이 가능한 플라워 장식이었는데 하,,,꽃을 너무 사랑하는 저로서는 생화장식+랩핑서비스에 마음을 뺏겼어요,, 파주까지 와주시는 손님들이 소소하지만 꽃 한다발씩 가져가시고 덤으로 퍼스트가든을 관람할 수 있는 혜택까지 있어 더할나위없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너무 둘러볼 곳이 많아서 사진을 예쁘게 찍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사진을 보면 더 이해가 쉬우니 올려볼게요!

신부대기실(40평)

신부대기실 휴식 소파

신부대기실

신부대기실은 2층에 위치되어있고 엘리베이터가 있어 이동하기 편리했어요! 다른 웨딩홀들을 보니 옷은 케비넷에 넣고 다른 곳에서 갈아입고 드레스를 입은 체로 신부대기실까지 와야하던데 퍼스트가든은 신부대기실에 개인 화장실, 서브 파우더룸 등이 마련되어있어 그런 걱정이 없더라구요. 때문에 당연히 혼주분들의 많은 짐들도 서브 파우더룸에 넣어 보관이 가능했습니다.

소파 뒤쪽으로도 공간이 있고 그 옆으로 화장실, 파우더룸이 있어요!

2층 실내 홀

해당 베뉴는 실내 홀이고 야외예식 당일 비가 온다는 소식이 있으면 해당 홀로 장소를 옮겨 진행이 가능한 점도 좋았어요. 다른 곳들은 이런 대비가 되어있지 않아 비를 맞으며 한다거나 식 진행에 어려움이 있는 곳도 있지만 우천시를 미리 대비한 공간이 있는 것은 좋더라구요. 채플 홀 느낌이 나는 홀이고 잘 보이지 않지만 천장에는 작은 별들을 박아놓은 듯 조명이 반짝여요!

신부입장 문

신부는 1층 연회장을 통한 문으로 입장하게 되는데 연회장에 사람이 있으면 어떡하나 걱정을 하였지만 신부가 보이지 않도록 파티션을 쳐주시고, 식 진행 시간이 4시간으로 넉넉하여 연회장에는 사람이 없는 시간이 더 많을 것 같더라구요.

사진을 찍어오지 못해 아쉽지만 해당 야외예식장에는 로비가 따로 없고 실내예식장 2층에 로비가 있어요!

이것만 들으면 그럼 식권을 주거나 축의금을 받는 곳은 어디에 있나 싶으실텐데 요것도 퍼스트가든의 큰 그림인 것 같더라구요!

축의대에 계시거나 식권을 나눠주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보통 로비에 있어 영상을 보시거나 식을 중간부터 봐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퍼스트가든은 야외예식장에 식을 볼 수 있는 방향에 축의대가 마련되어있어 식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작지만 큰 배려같더라구요)

연회장

연회장

연회장

식 진행시간이 4시간인만큼 연회장도 단독사용이 가능하고 양쪽으로 음식이 나뉘어져있어서 동선에 어려움이 없을 듯 보였어요!

이렇게 사진을 보면 웨딩느낌이 안나 감이 잡히지 않으실 분들을 위해 퍼스트가든 홈페이지의 사진을 가지고 왔어요!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다양한 커스텀 사진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 이렇게 마음에드는 것 투성이었던 제가 계약을 취소했던 이유는 예비시댁과의 의견차이가 있었습니다ㅠㅠ

금액적인 부분보다는 위치적인 부분에서 의견차이가 있어 그리너리한 느낌이 나는 홀로 바꿔 계약을 해야했기에 눈물을 머금고 취소를 하게되었어요,,,ㅠㅠ

이 부분에서도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퍼스트가든은 계약취소와 관련하여 계약시점으로부터 1주일-1달 내에 취소를 해야 전액환불이 아니고 식 3개월 전 까지 기간을 길---게 주시더라구요! 이거 예신, 예랑이들 입장에선 너무 좋은 제도인 것 같아 잊어버리지 않고 말씀드렸어요!

퍼스트가든에 대해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 제가 알고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 답변을 드리도록 할게요!

오늘도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퍼스트가든웨딩

#퍼스트가든

#야외웨딩

#커스텀플라워

#파주웨딩홀

#결혼준비

반응형